아키에이지 워는 카카오게임즈 신작으로 지난 2023년 3월에 출시된 게임입니다. 과금 유저들에게 직업 추천은 무의미하며 무과금 유저를 위한 직업을 추천해 드리겠습니다. 알려드리는 정보와 본인의 취향을 고려하여 신중하게 선택하시기 바라겠습니다.
직업 선택 전 주의사항
아키에이지 워 직업은 계정당 기본적으로 3개까지 생성할 수 있습니다. 물론 과금을 통해서 슬롯을 오픈하면 총 6개까지 만들 수도 있습니다. 캐릭터를 생성하면 60 레벨을 달성하기 전에는 캐릭터를 삭제할 수 없습니다. 따라서, 직업을 선택할 때는 신중하게 선택하시고, 3번의 직업이 모두 마음에 들지 않는다면 서버를 옮기는 방법도 있습니다. 서버별로 3개씩 캐릭터를 생성할 수 있습니다.
그렇다고 너무 신중할 필요는 없습니다. 결국 아키에이지 워도 뽑기 게임입니다. 뽑기 게임의 특징은 초반에 내가 선택한 직업과 관계없이 게임사에서 점지해 주는 직업을 결국 선택하게 됩니다. 예를 들어서, 궁수 직업이 마음에 들어서 궁수로 시작했지만, 뽑기를 통해 양손검 영웅 변신을 얻게 된다면 강제적으로 직업을 변경할 수밖에 없습니다. 참고로 희귀 등급은 공격 속도 증가 40% 효과가 있고, 영웅 등급은 공격 속도 증가 80% 효과가 있습니다. 약 2배 차이입니다. 이걸 참으면서까지 처음 선택한 캐릭터를 밀고 나갈 필요는 없습니다.
결론적으로 직업 선택에 너무 많은 시간을 허비하지 말라는 이야기입니다. 지금 선택하는 직업은 영웅 등급 변신을 얻음과 동시에 무용지물이 됩니다. 쉽게 생각하면 아래 설명드리는 직업 중에서 그냥 마음에 드는 무기를 사용하는 캐릭터를 고르시면 됩니다.
직업 티어 표
무과금 유저들이 선택하면 유리한 직업 티어표를 알려드리겠습니다. 직업 티어표가 나누어져 있지만 사실 성능상 엄청난 차이를 보이는 것은 아닙니다. 그리고 MMORPG 특성상 직업 밸런스는 꾸준하게 조정되기 때문에, 지금 1위가 계속 1위일 수도 없습니다. 오히려 순위보다 본인이 원하는 전투 스타일을 가진 캐릭터를 선택하는 것이 게임을 재밌게 즐기는 데 도움이 될 겁니다.
1위 궁수 활
공격 방식 | 원거리형 |
공격 대상 | 단일 공격 위주 |
전투 특징 | 속박 등의 디버프 활용 |
추천 유저 | 아키에이지 워를 잠깐 경험해 보고 싶은 분 |
자동 사냥 평가 | 감상의 재미가 매우 부족함 |
예로부터 원거리 캐릭터는 명실상부 1 티어입니다. '농사꾼'으로 불리는 무과금 쌀먹 유저들의 희망과도 같은 존재이며, 아키에이지 워에서도 궁수는 엄청난 효율을 보여줍니다. 긴 사정거리 덕분에 몬스터가 근접하면 이미 몬스터의 HP가 1/2 이하이기 때문에 사냥 효율이 굉장히 좋습니다. 사냥 효율이 좋다는 것은 좋은 아이템을 획득할 확률이 높아지고, 편안하게 고레벨 사냥터에서 육성이 가능하다는 뜻이기도 합니다.
전투 스타일은 단일 공격 위주이며, 초반 액티브 스킬부터 이동속도 감소 디버프가 적용되어 있습니다. 따라서, HP가 높은 몬스터라도 이동속도 디버프에 쉽게 걸려서 사냥을 안정적으로 이끌어 갑니다. 하지만 후반 전투력은 좋지 않아서 레벨이 올라가거나 고레벨 사냥터로 갈수록 다른 직업군에 비해 효율이 떨어지는 경향이 있습니다.
2위 검사 양손검
공격 방식 | 근거리형 |
공격 대상 | 단일 + 광역 공격 |
전투 특징 | 스턴 보유 + 셀프 대미지 버프 |
추천 유저 | 근거리 캐릭터 중 고민하고 있는 분 |
자동 사냥 평가 | 감상의 재미가 풍부함 |
양손검 캐릭터는 MMORPG의 기절 효과(스턴)를 보유한 캐릭터입니다. 서버 초반에는 원거리형 캐릭터가 육성에 유리하기 때문에 마법사보다 순위가 낮았지만, 현재는 사람이 어느 정도 빠져나가면서 육성이 훨씬 빠르고 쉬운 캐릭터입니다. 무과금 유저에게 필요한 명중 및 대미지 증가 버프, 피해 감소, 물약 회복량 증가 등 사냥에 특화된 스탯 증가 버프를 모두 보유하고 있습니다.
특히, 스턴의 경우 고레벨 사냥터에서 도움이 많이 됩니다. 몬스터에게 주기적으로 스턴을 사용해서 일정 시간 동안 대미지를 입지 않을 수 있어서, 스턴이 없는 직업군에 비해서 물약 소모가 적습니다. 또한 대미지 자체가 높기 때문에 더 빠르고 안정적으로 사냥을 이어갈 수 있습니다.
3위 마법사 지팡이
공격 방식 | 원거리형 |
공격 대상 | 단일 공격 |
전투 특징 | 단일 원거리 공격 + 파티 회복 |
추천 유저 | 골드를 많이 벌고 싶은 분 |
자동 사냥 평가 | 감상의 재미는 중간 정도 |
아키에이지 워 마법사는 밸런스형 캐릭터입니다. 적절한 대미지와 힐을 사용할 수 있고, 특히 파티원에게 힐을 사용할 수 있어서 파티 사냥에서 없어서는 안 될 존재입니다. 하지만 마법사라는 이름이 무색하게 스킬이 모두 단일 공격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기술 중 힐이 포함되어 있기 때문에 광역 공격까지 주어진다면 사실상 너무 언밸런스한 캐릭터가 되기 때문인 것으로 추측됩니다.
셀프 힐이 있어서 사냥 유지력이 좋고, 속박 디버프를 활용해서 몬스터와 거리 유지에 유리한 캐릭터입니다. 보통 마법사류 캐릭터들은 자동 사냥에서 감상의 재미가 있는데, 아키에이지 워 마법사는 마법 시전 속도가 너무 느려서 보면 답답함을 느낄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이펙트 자체는 화려하게 제작되어서 감상하는 재미는 있습니다.
4위 전사 한손검
공격 방식 | 근거리형 |
공격 대상 | 단일 공격 |
전투 특징 | 스턴 보유 + 셀프 대미지 버프 |
추천 유저 | 게임을 자주 확인할 수 없는 분 |
자동 사냥 평가 | 감상의 재미가 부족함 |
아키에이지 워 한손검 캐릭터는 근거리형 캐릭터이며, 흔히 MMORPG에서 탱커 역할을 하는 캐릭터입니다. 스킬도 회복에 특화되어 있으며, 특이하게 액티브 스킬 중에서 스턴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1:1 전투에서는 양손검에 비해서 대미지가 낮기 때문에 스턴은 보조적인 역할을 할 뿐이고, 혼자서 스턴 후 적 사망까지 이르게 하려면 상당한 스펙이 필요합니다.
사냥 속도는 느린 편이지만 안정적으로 사냥할 수 있습니다. 양손검 캐릭터보다 안정적이긴 하지만 보는 재미는 약간 떨어질 수 있습니다. 액티브 스킬보다는 패시브 스킬 위주로 단조로운 사냥 패턴을 보여줍니다. 시간이 많이 없는 분이라면 장시간 캐릭터를 방치해도 안정적으로 사냥을 지속할 수 있는 한손검 캐릭터를 추천드립니다. 후반 사냥터로 갈수록 근거리 캐릭터 중 가장 안정적으로 사냥이 가능하기 때문에 마음이 편안해지는 캐릭터입니다.
5위 도적 단검
공격 방식 | 근거리형 |
공격 대상 | 단일 공격 |
전투 특징 | 디버프 활용, 빠른 속도 |
추천 유저 | 빠른 속도감을 원하는 분, PVP 꿈나무 |
자동 사냥 평가 | 감상의 재미가 부족함 |
아키에이지 워 도적 캐릭터는 빠른 공격 속도와 디버프에 특화된 캐릭터입니다. 교란, 중독 등의 디버프를 활용한 PVP 전용 캐릭터로 사실 사냥 효율은 약간 떨어지는 경향이 있습니다. PVP를 좋아하는 분들이 자주 찾는 캐릭터이며, 많은 돈을 투자하지 않아도 딜링이 뛰어나기 때문에 PVP 손맛이 좋습니다.
먼 거리에서 기습 및 빠른 전장 이탈로 일명 '치고 빠지기'전략으로 상대를 끊임없이 괴롭힐 수 있습니다. 하지만, 사냥에 크게 도움이 되는 스킬은 없어서, 사냥할 때는 일반적인 캐릭터와 다를 바가 없습니다. 오히려 지속력이 좋지 않아서 다른 클래스보다 약간 하위 단계의 사냥터에서 육성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래서 무과금 유저들에게는 그리 추천하지 않는 캐릭터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