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터 로잉머신은 전신 운동기구입니다. 러닝머신보다 훨씬 재밌고, 상/하체 모두를 사용하기 때문에 같은 시간을 운동하더라도 효율이 좋습니다. 1년간 사용해 본 워터 로잉머신 후기 공유를 위해 글을 작성합니다. 장, 단점이 명확하게 있으니, 구매를 망설이는 분들께 도움이 되는 정보였으면 합니다. 여러 가지 모델을 고민해서 최종으로 택한 제품은 샤오미 모비피트니스 가정용 워터 로잉머신 패션판입니다.
로잉머신의 소개 및 종류
로잉머신은 조정의 느낌을 낼 수 있는 실내 운동 기구입니다. 실제 조정을 하는 것처럼 앉아서 손잡이를 뒤로 당기는 형태의 운동기구이며, 위에서 언급했듯이 전신 운동을 할 수 있는 기구입니다.
종류는 저항 방식에 따라 크게 3종류로 나뉩니다.
- 마그네틱 방식
- 공기 저항 방식
- 물 저항 방식
위 3가지 중 구매한 모델은 물 저항 방식입니다. 실제 조정과 가장 흡사한 느낌을 낼 수 있으며, 노를 당길 때마다 발생하는 물소리가 정말 좋았습니다. 실내에서 실제 거친 물의 흐름이 느껴지는 소리를 들을 수 있는 건 워터 로잉머신이 유일했습니다.
실제 사진
실내 인테리어가 화이트톤으로 되어 있는 집에 특히 잘 어울리는 색감입니다. 물통은 분홍빛을 띠고 있고, 전체적인 색감이 연한 나무색으로 되어 있습니다. 어두운 무채색 계통을 색상이 전혀 없어서 실제 크기보다 커 보이지 않습니다.
워터 로잉머신 장점
- 실제 물소리를 들으며 운동하기 때문에 물소리를 좋아하시는 분들이라면 당길 때마다 기분이 좋습니다.
- 모비피트니스 앱과 연동하여 현재 속도, 총 이동 거리 등 체계적으로 운동 기록을 남길 수 있습니다. 또한, 모비피트니스 앱에서 제공하는 무료 강의도 같이 수강하실 수 있습니다.
- 세워서 거치할 수 있어 공간 활용이 좋습니다. 또한, 아래쪽에 바퀴가 있기 때문에 이동도 매우 편리합니다.
- 기본 거치대가 포함되어 있어 태블릿에서 영상을 보며 운동이 가능합니다.
워터 로잉머신 단점
- 가격이 비쌉니다. 130만 원 후반대에 구매했습니다.
- 물이 들어가는 제품이기 때문에 물 관리가 필요합니다. 6개월에 구매 시 제공되는 알약을 1개씩 채워 넣어주면 되고, 1년에 1번쯤은 물을 갈아주는 것이 좋습니다.
- 로잉머신 무게 + 사람 무게가 있기 때문에 하단에 매트를 한 장 깔아주는 것이 좋습니다. 고무 받침대가 있지만 거실에 자국이 남을 수도 있습니다.
- 물 저항 방식이기 때문에 저항을 줄 수 있는 한계가 있습니다. 익숙해지면 속도를 올리는 방식으로 운동량을 늘릴 순 있습니다.
러닝머신보다는 훨씬 재밌고, 앉아서 하기 때문에 조금 더 자주 하게 되는 것 같습니다. 또한, 짧은 시간 안에 전신 운동을 할 수 있어서 시간이 부족한 회사원들에게 안성맞춤인 운동 기구입니다. 짧은 시간에 고강도 운동에 적합한 분이라면 워터 로잉머신은 좋은 선택지가 될 수 있습니다.